
쿠팡] CX 운영 및 프로세스 개선 담당자 (3년 이상)
- 서울시
- 정규직
- 풀타임
대표적으로 Zendesk SLA, CBR(Customer Based Resolve) 등 고객 경험 관리 프로세스의 오너십을 가지며, 관련 데이터 분석 및 리포트 업무를 수행합니다.
더불어 Zendesk Ticket을 분석하여 발견한 이슈를 Escalation or Feedback 하고, 나아가 프로세스를 고도화하는 고객 경험 혁신팀입니다.업무 내용1. 고객 경험 관리 프로세스(Zendesk SLA, CBR 등) 데이터 분석 및 리포트
2. 고객 경험 관리 프로세스 관련 이슈 발생 시, Root Cause 분석 및 재발 방지 대책 수립
3. 유관부서와의 협업을 통한 프로세스 및 시스템 고도화
4. CS Policy 검토 및 프로세스 개선
5. 고객 응대 SOP 수립 및 가이드 작성
6. Zendesk Ticket(상담 이력) 분석 및 Insight 도출자격 요건
- CS 관련 프로세스 or 시스템 개선 업무를 3년 이상 경험하신 분
- 고객 경험 개선 업무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거나 진행한 경험이 있으신 분
- 주어진 문제 상황을 깊이 파고들어 분석하고, 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신 분
- 데이터 분석 및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 상황 및 근본 원인을 정의하고 재발 방지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는 분
- 데이터와 사례를 기반으로 원활한 내/외부 협업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보유하신 분
- 데이터 분석(Python, SQL) 및 업무 Tool(Power BI, MS Office 등) 활용 능력이 높으신 분
-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Project Leading 또는 참여 경험이 있는 분
- Zendesk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
- 고객 서비스, 통계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신 분
- 전형 절차
- 서류전형 - 폰스크리닝- 전화면접 - 대면(화상)면접 - 최종 합격
- 전형절차는 직무별로 다르게 운영될 수 있으며, 일정 및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.
- 전형 일정 및 결과는 지원서에 등록하신 이메일로 개별 안내 드립니다.
- 참고 사항
- 본 공고는 모집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.
- 지원서 내용 중 허위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- 취업 보호 대상자(보훈대상자, 장애인 등)는 관련 법률에 따라 채용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.
- 직급과 담당 업무 범위는 후보자의 전반적인 경력과 경험 등 제반사정을 고려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변경이 필요할 경우, 최종 합격 통지 전 적절한 시기에 후보자와 커뮤니케이션 될 예정입니다.
- 채용 및 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요구되는 법령상 자격이 갖추어지지 않은 경우 채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- 본 포지션은 정규직 포지션으로, 수습기간 12주를 포함합니다.
- 쿠팡 그룹은 입사지원자 개인정보 처리방침(아래 링크)에 따라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합니다.
- 당사 채용에 응시한 구직자 중 최종 합격이 되지 못한 구직자는 『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』에 따라 제출한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. 다만,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당사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,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당사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에는 반환한 것으로 봅니다.
- 위2항 본문에 따라 채용 서류 반환 청구를 하는 구직자는 채용 서류 반환 청구서 [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 3 호 서식]를 작성하여 이메일 (
- 단, 위 1항 내지 4항의 내용은 대한민국의 노동 관계 법령이 적용되는 경우에만 적용됩니다. 그 이외의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.